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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2차전지 관련주 코스모화학 주가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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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싶은

똥이입니다 :)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인 코스모화학입니다 

그럼 코스모화학에 대해 알아볼까요 ?


 

코스모화학 196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는 상태입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모화학주가는

이날 오후 15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800원 (4.36%) 오른 1만 9150원에장 마감되었습니다.

지난달 동사는 오는 26일 임시주총 소집을 예고하고 "사업 범위 확장에 따른 사업 목적 추가에 나선다"라고 밝혔습니다.

동사는 식품첨가물 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 제조 및 판매업, 고순도 광촉매 관련 제품 제조 및 판매업 등 총 8개의 사업 목적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관계자는 "이번 사업 목적 추가는 2차전지 수요 확대에 따른 대응 차원에서 결정된 것이다. 연결 자회사

코스모신소재 가 양극활 물질을 제조하고 있어

향후 전구체 사업만 추가하면 수직계열화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4월 동사는 개별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으로 6억6800만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14% 줄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313억원으로 12% 증가했고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1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SNE리서치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전기차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오는

2030년 12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2040년에는 87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태죠.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정책 등에 따라

전세계 전기차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전기차에 들어갈

배터리도 많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평균 수명은 7~10년으로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부터 폐배터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전국 493개 수준이지만

전기차 보급에 따라 2024년 1만3826개로 늘어납니다.

2026년에는 4만2092개까지 증가하면서

누적 9만8510개로 늘어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외에서 #폐배터리재활용 산업 성장성에 투자하는

투자자가 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 미국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 기업

레드우드 머티리얼즈는 투자자들로부터

7억달러(8100억원)를 조달한 바 있습니다.

2017년 설립한 뒤로 아마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등이 후원하는 기금에서 투자를 유치했죠.

코스모화학주가는 최근 이차전지 원료인 황산코발트 생산과 더불어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을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확대되고

환경 이슈와 맞물리면서 폐배터리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입니다.

동사는 사용 후 배터리 시장규모는 2030년 20조원에서 2050년 600조원으로 커질 것으로 봤습니다.

직접 생산 중인 황산코발트와 폐배터리에서

리튬, 니켈, 코발트 등을 회수해

종합적인 이차전지 원료 회사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 관련 업체들은 지난 8일 열린

'K-배터리 발전전략 보고대회'에서 오는 2030년까지 총 4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2차전지 소재·부품 업체들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스모화학주가는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캠 을 통해 황산코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에코켐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황산코발트

공장을 완공 후 광석기반의 생산설비를

가동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황산코발트는 2차전지 양극재의 기초소재로써

특히 LNCM 계열 양극재의

필수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코.스.모에코캠은 2019년 7월부터 지난 3월까지 전기자동차 폐리튬이차전지 유가금속회수 및

전지소재 양산화 기술개발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전망

동사의 작년 연간매출액은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 면에서는 오히려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2차전지 나 신소재 부문은 미래기대감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향후 전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공유, 개인적인

기록물일 뿐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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