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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플래티어 따상상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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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싶은

똥이입니다 :)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원티드랩 이후 상장 한

플래티어는 첫 날 따상에 성공했는데요 ! 둘쨋 날인 13일 오늘 따상상에 성공할까요?

플래티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ㅎㅎ!

2021.08.12 -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 따상 원티드랩 주가 전망

 

따상 원티드랩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싶은 똥이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저번 시간에 포스팅 했었던 원티드랩입니다 :) 원티드랩 청약에 대해 이야기 드렸었는데 원티드랩이 상장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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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5년 2월 24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현재의 최대주주인

이상훈 대표이사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2005년 6월 20일 시스포유아이앤씨,

2020년 1월 1일 플래티어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21년 8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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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플래티어주가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인 12일,

일명 '따상'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오전 9시 05분 현재 시초가보다 7800원(27.27%) 오른 3만6400원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앞서 동사는 지난 4~5일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 2498.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역대 청약 경쟁률 중 여섯 번째로 높은 수준으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경쟁률도 1631대 1이었습니다.

이상훈 대표이사(CEO)는 "그간 동사는 전자상거래

(이커머스), 디지털 전환, AI 마테크 기술 등을 통해

지속 성장세를 기록해왔다"며 "회사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 출시 및 고객사 확대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회사는 상장 후 비즈니스 및 기술 플랫폼 사업의

지속적인 사업 영역 확대를 꾀하고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한단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동사는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와

소비자직거래(D2C) 시장을 타깃으로 한

'엑스투비'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동사는 대형 오픈마켓과 대형 제조사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사업영역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CM부문과 ‘데브 옵스’ 및 협업 플랫폼을 구축하는

IDT부문으로 이뤄졌습니다.

김상표 연구원은 “기존 ICT기업들의 약진과 함께

전통기업들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으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기업들은 과감한 변신이 필요한 시점”

이라며 “이러한 환경 속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들에게 핵심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동사의 향후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키움증권은 플래티어주가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 443억원·영업익 48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매출 성장과 이익률 개선은 고객사의 개발 운영

재투자 확대, IDT부문 라이선스 매출 증가 때문인데요.

전자상거래플랫폼 은 1회성 구축 매출로

라이프 사이클은 약 5~7년이며

그 후 재구축 수요가 발생합니다.

해당 기간동안 고객 요구에 따라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개발·운영 매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KB증권은 개발·운영 매출 비중이 2020년 46.6%에서 2021년 54.2%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습니다.

동사의 IDT 솔루션 도입 고객사는 2015년

107개사에서 2020년 505개사로 증가했습니다.

개별 고객사 당 사용자 수는 같은 기간

1574명에서 3015명으로 2배 증가했죠.

IDT부문 매출 비중 역시 2020년 12.0%에서

2021년 16.5%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순액으로 인식되는 IDT라이선스 매출 비중의

확대는 가파른 이익률 개선에 일조할 전망입니다.

김 연구원은 “전방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동사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5일 플래티어주가는 4~5일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주간사인 KB증권에 따르면 동사의 일반청약 경쟁률은 2498.8대 1로, 역대 6위 경쟁률을 달성했습니다.

청약증거금은 6조1846억원이 들어왔죠.

이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IPO 최대 대어로 꼽히던

크래프톤 을 웃도는 수치입니다.

크래프톤은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 경쟁률 7.79대 1,

청약증거금 5조358억원으로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동사에 이처럼 높은 관심이 집중된 것은 비슷한 시기에 상장하는 기업들 중 비교적 낮은 시가총액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동사의 공모가는 1만1000원으로,

희망밴드 8500~1만원의 상단을 초과한 금액입니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약 910억원인데,

수십조원 규모의 카카오뱅크나 크래프톤은 물론

1000억원 이상 기업들에 비해서도 적은 편입니다.

이는 동사의 사업 전망이 밝다는 것도

한몫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업 고객의 브랜드 사이트, 애플리케이션(앱)을

구축하는 것을 핵심 사업으로 삼고 있죠.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온라인 판매 플랫폼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나 한국타이어의

‘T스테이션’, 롯데의 ‘롯데온’ 등이

동사의 결과물입니다.

동사의 매력은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있습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이 2023년까지 연 평균

15.9% 가량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안정적인 매출 증가가 가능할 것이란 얘기입니다.

여기에 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시장이 확산하며

국내 유통 대기업들이 이커머스플랫폼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고 대형 제조사들도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에 나서는 중입니다.

실제 지난해 매출액은 394억원으로

2019년(237억원)보다 66.2% 증가했습니다.

이 대표는 “올해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15%가량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미 상반기 400억원 가량을

수주하며 연간 매출목표의 80%를 확정한 상황”이라며 “하반기에도 예정된 수주가 많아 매출 목표달성은

어려움이 없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래티어주가는 롯데쇼핑, 현대차와 같은 국내 대기업에

'E-Commerce'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기업을 보면 삼성전자, 넥센, SK하이닉스, 이니스프리 등도 있으며 2021년 8월 기준으로도 고객사가

무려 600여개가 될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도

약 1,000여개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계속 눈여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공유, 개인적인

기록물일 뿐이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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