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수소차 , 그린뉴딜" 관련주 효성중공업 주가전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 탄소중립정책 및 환경에 대해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서 주목 받고있는데요 !

유럽연합은 탄소국경세를 도입하여 철강, 시멘트 등의 탄소배출량이 많은 기업들이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각광을 받고

관련기업들이 요즘 주식시장에서 핫 한 것 같아요 ~!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수소차 , 그린뉴딜 관련주

효성중공업입니다 :)


728x90
기업소개

 

출처 효성중공업

수소 관련주 효성중공업은 2018년 재상장 되었고 변압기나 차단기, 생산설비에 필요한 기어나 전동장치들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중공업이나 전력사업쪽 그중 송배전에 관련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어서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효성그룹의 모든 자회사들이 핫한 가운데 상기 기업과 효성첨단소재들이 특히나 수소와 관련되어서 정말 주가가 무섭게 올라간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공시시스템을보게 되면 사업부문에 중공업(변압기 등)과 건설 등이 매출에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소충전지가 건설에 포함되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구요.

 

하지만 변압기는 우리가 아는 풍력발전소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풍력에 꼭 필요한 관련 사업이며 충전소의 경우도 몇 차례 시공한 사례가 있으나 아직 본격적으로 실적이 나온다고 보기에는 아직 이른감이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에 풍력발전의 설치는 입지조건 선정 및 건설사업비 과다 소요 등의 문제점이 도사리고 있어 향후 수소와 풍력 등 그린뉴딜사업이 갈 길이 멀다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실적의 경우 올해 실적전망치는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는데

매출액의 경우 작년보다 716억원이 증가할 것이라 전망하면서

영업이익은 1334억원, 당기순이익은688억원으로서 흑자전화을 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음.

작년 코로나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으나 실적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음.

주택건설사업을 하고 있기에 향후 향후 주택시장 및 재건축을 통한 건설경기가 좋아질 경우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주력산업인 변압기 등이 북미시장에서 보호무역주의로 인해 앞으로 실적이 좋게 될 것이라는 장담은 할 수없는 상황임. 아래는 반덤핑 세율에 따른 추징금 등의 신문기사이며 이번 반덤핑세율은 0%로 나왔지만 앞으로 관세로 계속해서 미국은 효성중공업을 괴롭힐 것이다.

따라서 현지화를 통해 이러한 위기를 타개하는 등 여러 방법을 강구해야만 함.

 

미래산업(수소산업)에 더욱 더 심혈을 기울여야 겠지만

주력산업도 신경써야 할 것이다.

산업설비와 가스충전시스템 사업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수소충전사업을 10년 이상 영위해왔으며 향후 액화수소 플랜트 건설 및 수소충전소 건설, 운영 등 수소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효성중공업 주가 ( 주봉)

 

 

효성중공업 주가는 작년 3월 8,530원으로 저점을 기록하고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올해 1월 96,500원까지 상승 후 조정을 받았는데요

5월 반등이 나오면서 아직까지는 상승추세는 유지하고 있고 79,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올해 구간별 상승이유를 보면 2월 마산해양신도시 개발 소식에 효성중공업이 포함 되었으며 7월 효성플레이스 분양과 수소차 사업 본격화로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반기부터는 자동차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기에 3~4분기 영업 실적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재표

 

효성중공업의 2021년 예상 매출액은 30,556억원이고 영업이익은 1,334억원으로 주춤했던 작년 실적들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데요

2019년 수소 사업 본격화로 수소차 충전소 시장 1위를 찍으면서 영업이익 1,300억원을 넘겼던 수준보다도 영업이익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수소차 생산이 본격화 되는 시점과 건설경기 회복이 맞물린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뉴스

효성의 자회사로 자체적인 실적뿐만 아니라 모회사의 이미지에 대한 영향도 큰편인데요 현재까지의 실적과 효성헤링턴 브랜드의 수도권 사업 본격화는 기업성장에 더욱 도움이 되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공유, 개인적인

기록물일 뿐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2021.07.28 -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 "탄소배출권" 관련주 그린케미칼 주가전망

 

"탄소배출권" 관련주 그린케미칼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 똥이의 주식공부 시간이에요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탄소배출권 관련주 그린케미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현재 글로벌 국가에서 기후변화 문제인 이상 기온 현상으

dd990810.tistory.com

2021.07.27 -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 "철강" 관련주 포스코 주가전망 및 배당금

 

"철강" 관련주 포스코 주가전망 및 배당금

안녕하세요 ! 똥이의 주식공부 시간이에요 :) ~!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 대장이라고 할수있는 포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소개 포스코의 사업 부문은 크게 철강부문, 무역부문, 건

dd9908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