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게임주"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똥이의 주식 공부시간이에요!

요즘 미친듯이 오르는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해요 !

오딘의 열풍은 언제까지 갈까요?


지난해 9월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첫날 따상에 성공하면서 코스닥 시총 5위를 기록했는데요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에 비해 너무 고평가 받았다는 혹평과 함께 공모가 이전 수준으로 하락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오딘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제치고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면서 잠잠했던 주가가 큰폭 상승하고 있는데요

 

현재 리니지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고 게임 버그로 인한 유저 이탈에 대한 우려가 있으며 이를 어떻게 해결해나갈지가 핵심인데요

카카오게임즈 주가 

 

 

시총: 7조 4,336억원

순위: 코스닥 2위

 

 

카카오게임즈는 다음 플랫폼을 활용하여 pc게임, 모바일게임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고 게임 스튜디오를 찾아서 투자 및 개발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카카오가 시가총액을 빠른 기간안에 전부 장악하는 기분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주 연속 상승하면서 코스닥에서 셀트리온을 제치고 시가총액 2위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작년 9월 상장 직후 희망 공모가인 2만-2만4천 원 대비 62,400원으로 따상을 기록했지만 이후 고평가 논란과 함께 상장 이전 수준의 주식 가격으로 회귀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엘리온 게임을 출시했으나 시장으로부터 인기를 얻지 못하여 주춤했는데요 올해 6월 대표작 '오딘'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연일 상승 중입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게임 출시 당시에는 대기열 버그와 운영에 대한 의문점이 품으면서 소폭 하락했지만 운영진들의 발빠른 대응과 구글플레이 매출액이 리니지를 뛰어넘으면서 금일 신고가 101,500 원 ( 14.82% )을 찍으면서 현재 99,500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재표 

 

2021년 예상매출액은 6,562억원으로 전년대비 1,000억원 이상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딘의 흥행이 계속된다면 3, 4분기에는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어닝서프라이즈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봅니다.

2020년의 카카오게임즈 실적은 검은사막과 카카오프렌즈가 견인했다면 올해 3~4분기는 오딘의 흥행이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주분들이 부럽습니다 .


 

오딘이 얼마나 재밌길래?

 

.

임에 관심이 좀 있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실 <오딘:발할라 라이징>.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을 반영한 성인용 부분유료화 게임입니다. 

오딘은 한국에서 이틀 만에 구글 매출 순위 5위, 론칭 첫날 애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하루 기준 리얼타임으로 매출순위를 공개하고, 구글은 특정 일주일간 마지막 익일에 그전 일주일 치의 누계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 순위를 매깁니다.

즉, 오딘이 론칭 첫날 애플 애플리케이션 매출 1위였다는 것은 론칭일인 6월 29일 하루 매출 기준 오딘의 매출 규모가 모바일게임 중에서 1위였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구글 매출 순위도 나흘 만에 1위를 거두었고요.

무엇보다 오딘이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NC소프트의 리지니를 꺾었다는 점입니다. 30대 남자분들은 엔씨소프트 건물 앞에서 '내가 엔씨 화장실 하나는 지어줬다'는 우스갯소리 한 번 해보신 적 있을 거예요. 그 이유는 전부 리니지 때문인데요. 리니지는 1998년 출시된 이후로 20년 넘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딘은 카카오게임즈가 게임업계에 던지는 하나의 핵폭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딘 실적 

 

오딘 덕분에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액은 2021년 전년 동기 대비 94.2% 증가한 ,9621억원, 영업이익은 150% 증가한 1,666억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신규 게임 출시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상승해서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보였지만, 3분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오딘의

성과가 반영된 셈이죠.

앞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흥행과 신규 게임의 출시로 2022년까지 실적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실적은 매출액이 1조 3300억원으로 전년대비 38.1% 증가, 영업이익이 2482억원으로 전년대비 49.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목표 주가 전망 

 

현재 열풍인 오딘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의 연결사로 편입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지분을 기존 8% 수준에서 2020년 2분기에  21.58%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오딘 실적 성장 기대감에 따라 신고가까지 나왔습니다. 7월 16일 신고가 89,200원에서 21일 금일은 101,500원까지 오르면서 미친 저력을 뽐냈는데요. 

카카오게임즈가 엔씨, 넥슨처럼 초대형 게임회사로 도약할 것이란 기대감이 오늘 폭발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카오게임즈가 오딘에 이어 '이터널 리턴'이

오늘 22일 다음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과연 오딘에 이어 '이터널 리턴'이 제2의 오딘이 될수 있을까요?

 

오딘은 현재 최소 2-3년 이상 장기 흥행하는 노선을 탈것으로 보이고,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도 충분히 거래 가능한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신규 게임도 여러 개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향후 실적 성장성이 밝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지금까지 연구개발로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이제서야 본격적으로 성과로 나타나는 구간에 진입한 것입니다. 검증된 퍼블리싱(유통) 능력과 투자회사들의 게임이라는 시너지 효과 덕분에 대형 게임회사로써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카카오게임즈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 대해 지분 추가 매입 콜옵션을 행사하게 될 경우 연결 영업이익과 더불어 오딘이 자체개발한 게임이 되어 개발사 로열티를 절약하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공유, 개인적인

기록물일 뿐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2021.07.15 -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 저의 포트폴리오 중에 제일 많은 시드를 차지하고 있는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 나의 한솔이는 오랜 시간동안 가지고 있지만 한화솔루션의 주가

dd990810.tistory.com

2021.07.22 - [★똥이의 주식 및 재테크 공부★] - "여행" 관련주 인터파크 주가전망

 

"여행" 관련주 인터파크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똥이의 주식 공부 시간이에요 : ) ! 이번 포스팅은 여행 관련주 "인터파크"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 코로나로 인해 이 무더운 날씨 속에 여행 한번 제대로 다니지 못해 속상

dd990810.tistory.com

 

반응형